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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마의자관련 이야기/안마의자 분쟁 불만 사례

새안마의자를 구매했는데 소음과 진동이 고객과실? [사례]

by 파란세포 2023.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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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내용은 제가 직접 상담했거나 온라인상에서 소비자가 직접 올린 내용을 정리한 것 입니다.

 

 

새로 구매한 안마의자의 비정상적인 소음과 진동, 책임은 누구에게?

 

 

출처 : 지식인

내용 : 안마의자를 구매하려는데

           가까운 지인의 사례를 들어보니 걱정이 되서 문의해 봅니다.

 

지인은

안마의자를 구매한지 며칠 되지 않았는데, 안마의자를 작동할 때

드르륵~ 하는 뭔가 마찰하거나 굴러가며, 충격하는 듯 한 큰 소음이 나서

서비스 센터에 접수 했고,

 

며칠 후 서비스 기사가 방문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기사분이 점검을 해 보고 나서는, 비정상적인 소리가 나는 것은

확인하였으나, 작동이 되고 있어서 제품 불량이라고 보기 어렵고,

제품 특성상 사용 방법의 잘못으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는 업체측에서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초기 불량(설치시 확인)이나

작동 불능이 아니면 무상수리가 안되고, 유상으로만 처리가 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여러 매체에서 광고하여 유명한 브랜드라서 믿고 구매했다는데

이런 황당한 답변과 무책임한 대응을 보니 무얼 믿고 어떤 블내드를 구매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문제가 있는건 확인 했는데, 유상으로만 서비스가 가능하다?

 

 

제가 드린 답변 : 일단 기사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이 어느정도는 맞습니다.

-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떤 소음이냐인데요. 이건 제가 직접 들어보질 않아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지 못하는 상황 입니다.

 

안마의자는 일반 가전제품과는 다르게, 사람이 제품에 앉아서 사용하며,

사용량이나 습관등에 따라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법적으로 안마의자는 소음과 진동에 대한 규정이 없습니다.

- 있다고 해도, 거의 무의미한 수준.

 

그러다보니 업체측에서는 제품 이상이라는 심증이 가더라도

소극적 대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마다 판정과 처리 결과가 다름)

 

또한,

소음이나 진동은 듣는이에 따라서 개인마다 체감의 차이가 있고 

설치 장소에 따라서 그 정도도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규정이 없는 상황에서는 안마의자 업체측의 판단에 맡길 수 밖에 없습니다.

- 안마의자 업체를 옹호하는 의미가 아니라 현실적인 부분.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분께서 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소음의 종류와 크기가 전시 매장에 있는 제품과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신지 며칠 안되셨기에 하자로 인한 환불이나 교한으로 요청해 보시는

것이 좋고, 안된다면 반품비를 지불하시더라도 반품 처리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기사분이 소음에 대한 문제를 인정했기에 품질 문제로 해결을 봐야 하는 상황

 

참고로,

법적 기준이 없다고해서, 모든 안마의자업체가 이렇게 소극적 대응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소한 저희가 거래하는 브랜드나 정상적으로 처리하는 브랜드들의 경우에는

최소 7~14일 이내에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소음과 진동에 대해서는

문제로 인정하고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기도 하고,

고객이 원할 경우 무료 반품도 가능 합니다.

 

 

그리고,

광고나 홍보로 유명한 브랜드라고 해서 품질과 서비스까지 신뢰하지는 마세요.

전혀 연관성이 없으니까요.

 

반대로,

생소한 브랜드라고해서 이유없이 불신할 필요도 없는 것 입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시면,

어느 분야에나 광고하지 않고도, 규모가 작아도,

품질과 서비스가 좋은 브랜드들은 있으니까요.

 

 

마지막으로,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구매하시기 전에 미리

판매자나 고객센터에 이러한 문제 발생시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를

정확히 확인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막연한 기대심리에 절대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안마의자 관련하여 어떤 불만, 분쟁 상황이 있는 분이시라면

부담갖지 마시고 언제든 010 8288 4825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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